참된 먹거리/허브

로즈마리차 만들기

하늘벗삼아 2016. 3. 29. 09:30
친정집에 엄청시리 커져있는 로즈마리를

꺽어서 잎만 땄어요
먼저, 잎을 따서 요렇게 준비해요

쪼끔 더러우니 살짝 씻어줍니다

요정도 양이되네요

로즈마리차 만드는 방법은 자연건조하는법

식품건조기에 넣는법, 덕음으로 후라이팬에 살짝

볶는(?)방법이 있더군요..

저는 아는분이 지난법 쪄서 만드는것을  보고

기억을 되새기며

실행했어요!

저는 살짝 쪄서 자연건조 해보겠어용

살짝 찌면 벌레도 죽이고 숙성도 빨리되고,

자연건조 시간이 짧아

빠른 섭취가능하답니다

냄비에 물을 붙고 삼발이 놓아요

깨끗한 면행주를 깔고 그위에 로즈마리

증기로 찌면서 물기를 날린다는 느낌으로~~

색깔이 약간 누렇게 변하고 있어요

살짝 앞뒤로 뒤적뒤적해요

점점더 누렇게 변하는 로즈마리

약한불로 느리게 30분정도 찐것 같애요

15분찌고 불끄고 살짝 쉬어주고 다시 10분정도

쪘어요

색깔이 누렇게되면 끝ㅋ

다된 로즈마리를 야외에 자연건조 해요

밑에 행주는 빼고 건조시켰어요



이틀정도 건조하면될것 같아요

우리집에 가져가서 건조해야되서

통에 담았어요

양이 훅 쭐었네요ㅋㅋ

살짝 맛볼겸 시음해볼까요?

색깔이 아주 빨리 나고 맛도 음~~찐하니

'참된 먹거리 > 허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R o s Marinus --> Rosemary Tea  (0) 2016.03.29
로즈마리 차 만들기/시음  (0) 2016.03.29
로즈마리...  (0) 2016.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