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리네민박'jtbc캡쳐© News1 |
소길댁 부부, 이효리와 이상순의 제주 라이프가 화제다.
지난 2일 방송된 JTBC '효리네 민박'에서는 본격적인 민박 라이프가 시작됐다. 이 날 이효리 이상순 부부는 반갑게 첫 손님들을 맞이하며 환상의 호흡을 자랑했다.
특히 이상순은 아침 조식 메뉴로 브로콜리를 직접 다지고 갈아 수프를 끓였고, 김해에서 온 손님들은 “가게에서 파는 것처럼 맛있다”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아침 대용식으로도 손색없는 ‘브로콜리 수프’ 그 효능과 레시피를 알아보자.
브로콜리의 효능
뽀빠이의 영양 간식인 시금치보다 칼슘이 무려 네 배나 많이 들어있는 브로콜리. 면역력 증강 및 항암 효과, 암 중에서도 전립선암, 대장암, 폐암, 간암, 유방암, 췌장암 등 예방에 효과적이다.
또 만병의 근원인 변비에 좋은 식물성 섬유도 풍부하며, 노화를 막고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는 비타민 E로 특히 여자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다.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도 길러주기 때문에 스트레스 해소 및 감소에 좋은 영양적 가치가 있다.
브로콜리 고르는 tip
송이가 단단하고 가운데가 볼록한 것을 고른다.
고소한 영양 듬뿍 ‘브로콜리 수프’
식사준비 필수 앱 '밥타임'제공© News1 |
재료
브로콜리 1송이, 양파 1/2개, 물 1/2종이 컵, 우유 1종이 컵, 생크림 1/2종이 컵, 버터 1/2수저, 파마산 치즈가루 3수저, 소금 2꼬집
만드는 법
1. 브로콜리는 기둥을 제거한 뒤 작게 떼어내고 양파는 채 썬다.
2. 냄비에 버터를 녹여 양파를 볶다가 투명해지면 브로콜리를 넣고 함께 볶는다. (tip. 브로콜리와 양파를 함께 넣고 요리하면 두 야채가 잘 조화되어 항암 작용을 높일 수 있다.)
3. 물을 붓고 푹 끓인 다음 한 김 식으면 믹서기에 넣고 곱게 간다.
4. 냄비에 곱게 간 브로콜리와 우유, 생크림을 넣고 한소끔 끓인 다음 파마산 치즈가루, 소금으로 간한다.
(서울=뉴스1 ) 김수경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