肉身을 건강하게/건강한 행동

남성 성기의 크기에 대한 여성의 생각

하늘벗삼아 2015. 4. 2. 00:17


 

원나잇 스탠드에서는 크기가 중요하다. 그러나 최근 연구 결과 여성이 신경 쓰는 것은 길이가 아니라 굵기라고 한다.

이 연구에서는 41명의 여성에게 3D 프린터로 만들어진 성기를 보고 만져보도록 했다. 파란색 성기 모형은 길이 4인치에 둘레 2.5인치짜리부터 길이 8.5인치에 둘레 7인치까지 크기가 다양했다.

연구진은 여성들에게 33개의 견본 중에서 하룻밤 상대용으로 선호하는 것과 지속해서 만날 상대로 선호하는 것을 골라달라고 요청했다.

 

여성들이 하룻밤 상대용으로 고른 성기 모형은 오래 사귀고 싶은 사람의 성기 모형보다 조금 컸다.
그러나 길이에서는 하룻밤 상대용과 장기 만남용에 선호도 차이가 없었다. 두 경우 모두, 여성들은 6.5인치 정도를 고르는 경향을 보였다.

 

 

 

 

여성의 성기는 확장에 따른 압력에 민감한 신경 종말이 있고, 이 감지기관은 남성 성기 둘레의 변화에 민감하다고 연구자들은 말했다. 둘레가 굵은 성기는 성관계 중 클리토리스를 질 가까이 당겨 오르가슴에 도달하는 데 도움을 준다.

반면에, 길이가 긴 남자 성기는 자궁 경부의 통증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고 로스앤젤레스 캘리포니아대학교의 생물학과 학부생 셰넌 룽 연구원이 지난달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심리과학학회 회의에서 발표했다.

성기의 크기가 중요한지에 대한 이전의 연구는 결과가 혼재되어 있었다. 300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한 2012년 연구는 60%의 여성들이 성기의 크기에 따른 차이를 못 느낀다고 밝혔다. 그러나 오르가즘을 잘 느끼는 여성들은 긴 성기를 선호하였다. 작년에 출간된 연구는 여성의 성기에 대한 선호도는 덩치가 큰 남자는 성기의 크기가 큰 것을 바라는 것 같이 남성 신체 크기의 비율에 따라 다르다고 밝혔다.

 

sex

 

그러나 많은 과거의 연구들은 이미지에 의존하였고, 여성의 성기 선호도를 판단하는 데 있어서 ‘작은’, ‘중간’, ‘큰’ 등의 용어를 사용하였다. 룽은 이런 용어가 사람마다 다른 의미로 받아들여질 수 있다고 말했다.

반면, 이번에 발표된 최신 연구는 최초로 3D 프린터로 제작한 견본을 사용하여 여성들이 실질적으로 만져볼 수 있도록 했다고 덧붙였다.

이번 연구를 위한 두 번째 조사 과정에서 여성들은 성기 견본 중 하나를 받아 30초 동안 자세히 볼 수 있었다. 그리고 곧바로 혹은 시간을 끌기 위해 만든 10분짜리 설문을 마친 뒤 33개의 견본 가운데 같은 모델을 고르도록 했다.

설문을 마친 여성들은 성기의 크기를 이전에 실제로 만져봤던 모델보다 더 크다고 느낀다는 것이 연구에서 밝혀졌다.

이 같은 결과는 성기 크기에 자신감이 없는 남자들에게 다시 한 번 희망을 주고 있다고 연구자들은 말했다.

룽 연구원은 "여성들이 한 번 봤던 성기의 크기를 크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면, 남성들이 굳이 음경 확대 수술을 할 필요가 없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 연구는 UCLA의 성 심리학과 신경과학 실험실에서 진행되었고, 아직 관련 학회지에 게재되지는 않았다.


 

 

BGM:10cm_짝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