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전에 먹는 최고의 식품'
◆ 바나나
바나나는 운동선수들이 애용하는 '검증된' 간식이다.
운동과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인 음식이다. 먹기에 부담이 없고 몸 안에서 에너지로 전환되기 쉽다.
힘을 내는 탄수화물의 좋은 공급원이면서 각종 영양분이 가득하다.
특히 바나나에는 칼륨이 풍부해 운동을 하는 동안 다리나 팔 등의 경련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칼륨은 피로회복 효과가 높아 운동 후 피곤한 몸을 회복하는데 효과적이다.
바나나는 익으면서 단맛의 주성분인 탄수화물이 포도당, 과당으로 변해 소화 흡수에 좋은 에너지원으로 바뀐다.
아침식사가 어려울 경우 바나나 몇 개를 먹으면 에너지를 쉽게 보충할 수 있는 이유다.
◆ 아몬드
단일 불포화 지방의 형태로 운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하는 식품이다.
특히 오래달리기 등 지구력 운동을 하기 전 아몬드를 먹으면 큰 도움이 된다.
몸에 좋은 견과류 중의 하나인 아몬드는 식이섬유와 단백질을 함께 섭취할 수 있는 유일한 천연식품이다. 몸과 장 건강을 챙기면서 다이어트도 할 수 있는 식품인 것이다.
아몬드는 칼로리가 적으면서 필수영양소가 밀도 있게 함유돼 있어 운동 효과를 내는데 그만이다.
아몬드에는 칼슘, 비타민 E, 단백질, 섬유질 등 필수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를 할 때도 영양을 챙길 수 있다.
◆ 꿀
운동과는 다소 거리가 있는 것처럼 보이는 식품이다. 하지만 꿀은 운동 전에 먹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음식 중 하나다.
꿀은 대부분 쉽게 몸에 흡수 돼 에너지로 저장된다.
힘을 쓰는 운동 전에 꿀을 먹으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피로회복에 좋다.
그러나 꿀은 칼로리가 높고 당분이 많아 다이어트 시 많이 먹으면 좋지 않다.
|